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늘의 좋은글〃2018.03.06 법정스님
    〃오늘의 좋은글 〃 2018. 3. 6. 16:31

     

     

    법정스님 글 모음

    편집 김용호

    -좋은 글 에서..

     


     

    진심 어린 맘을 주었다 해서

    작은 정을 주었다고 해서

    그의 거짓 없는맘을 받았다고해서,

    그의 깊은 정을 받았다고해서,

     

    내 모든 것을 걸어버리는

    깊은 사랑의 수렁에 빠지지 않기를

     

    한동안 이유없이 연락이 없다고해서,

    내가 그를 아낀만큼

    내가 그를 그리워하는 만큼

    그가 내게 사랑의 관심을 안준다고 해서

     

    쉽게 잊어버리는, 쉽게포기하는

    그런 가볍게 여기는 연인이 아니기를

     

    이 세상 살아가다 기쁜일 있어

    자랑하고 싶은 그 누군가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상 다하는 날까지

    내게 가장 소중한친구

    내게 가장 미더운친구

    내게 가장 따듯한친구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이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상 다하는 날까지

    서로에게 위안을 주는

    서로에게 행복을 주는

    서로에게 기쁨을 주는

     

    따뜻함으로 기억되는 이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지금의 당신과 나의 연인이

    그런 연인이기를

     

    -법정스님 글 中

     

    이 세상에서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어떤 어려운 일도 어떤 즐거운 일도 영원하지 않다.

    모두 한때이다.

     

    한 생애를 통해 어려움만 지속된다면

    누가 감내하겠는가

     

    다 도중에 하차하고 말 것이다.

     

    좋은 일도 그렇다

    좋은 일도 늘 지속되지는 않는다.

    그러면 사람이 오만해진다.

    어려운 떄일수록 낙척적인 인생관을 가져야 한다.

     

    덜 갖고도 더 많이 존재할 수 있어야 한다.

     

    이전에는 무심이 관심 갖지 않던 인간관계도

    더욱 살뜰이 챙겨야한다.

     

    더 검소하고 작은 것으로써 기쁨을 느껴야 한다.

     

    삶에서 참으로 소중한 것은

    어떤 사회적인 지위나 신분, 소유물이 아니다.

    우리들 자신이 누구인지 아는 일이다.

     

    그 어느때보다 힘든 시기를 당했을때

    '도대체 나는 누구지?'하고 자기 존재를 확인해야한다.

     

    자신이 지니고 있는

    직위나 돈,재능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일을 하며 어떻게 살고 있는가에 따라

    삶의 가치가 결정된다.

     

    -법정스님 글

     

     


     

    오늘도 모두 좋은하루 되세요^^~

Designed by Tistory.